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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앤에이아이 개발문화 - 채팅상담 서비스, 코드 리팩토링? 이슈공유
[2022-06-23] #3 - DX플랫폼 개발 2팀 개발 이야기
씨앤에이아이 개발자 채팅상담 서비스
오늘의 코드리뷰
DX플랫폼사업부 개발2팀 '신입 개발자 입사'로 금일 코드리뷰는 씨앤에이아이 컨택센터 CHive-CX 서비스 중 현재 KG이니시스에서 사용중인 '컨택센터 솔루션'관련 코드리뷰를 하였다. KG이니시스에 앞으로 도입될 '채팅상담 서비스'의 기능과 장점에 대해 개발2팀 신종호 팀장이 관련 내용을 아래와 같이 공유하였고, 추후 코드 리뷰를 진행할 예정이다.
1
한 명의 상담원이 동시에 여러 고객 응대
2
MZ세대가 선호하는 비대면 서비스
3
고객이 전화상담 전에 채팅으로 문의 가능
4
직관적인 통합 UI로 실시간 멀티 채팅이 원할하여 업무 생산성이 향샹됨
5
채팅상담시 답하기 어려운 문의건을 관리자 또는 동료 상담원 초대기능으로 대화 진행
6
고객의 히스토리를 '티켓'으로 모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다른 상담원이 응대하더라도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효율적인 응대가 가능
코드리뷰 중 이슈사항 공유
개발중 이슈사항이 발생하면 '이슈명, 원인, 조치, 결론'을 작성해서 동료들과 공유하고 있다.
- Issue: javaScript 라이브러리 CDN
CNAI 코드리뷰 CDN 이슈
우리가 코드를 리팩토링 하는 이유?
우리가 코드를 '리팩토링' 함으로써 내부 논리와 구조만을 개선해서 코드의 가독성을 높이는데, 가독성이 높은 코드일수록 개발을 능률적으로 할수 있습니다.

프로젝트시 다른 개발자에게 내 코드를 맡겨야 하는 경우,
신입 개발자가 유지보수를 해야 하는 경우 이해하기 좋은 코드는
'유지/보수'를 쉽게 할수 있습니다.

코드 리뷰시 중복코드는 없는지, 이상한이름이 있는지, 반복문은 어떻게
표기 할지 리팩토링 기술을 학습할수 있습니다.
씨앤에이아이 코드 리택토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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