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에이아이 개발문화 - 채팅상담 서비스, 코드 리팩토링? 이슈공유
[2022-06-23] #3 - DX플랫폼 개발 2팀 개발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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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코드리뷰
DX플랫폼사업부 개발2팀 '신입 개발자 입사'로 금일 코드리뷰는
씨앤에이아이 컨택센터 CHive-CX 서비스 중
현재 KG이니시스에서 사용중인 '컨택센터 솔루션'관련 코드리뷰를 하였다.
KG이니시스에 앞으로 도입될 '채팅상담 서비스'의 기능과 장점에 대해 개발2팀 신종호 팀장이 관련 내용을 아래와 같이 공유하였고, 추후 코드 리뷰를 진행할 예정이다.
1
한 명의 상담원이 동시에 여러 고객 응대
2
MZ세대가 선호하는 비대면 서비스
3
고객이 전화상담 전에 채팅으로 문의 가능
4
직관적인 통합 UI로 실시간 멀티 채팅이 원할하여 업무 생산성이 향샹됨
5
채팅상담시 답하기 어려운 문의건을 관리자 또는 동료 상담원 초대기능으로 대화 진행
6
고객의 히스토리를 '티켓'으로 모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다른 상담원이 응대하더라도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효율적인 응대가 가능
코드리뷰 중 이슈사항 공유
개발중 이슈사항이 발생하면 '이슈명, 원인, 조치, 결론'을 작성해서 동료들과 공유하고 있다.
- Issue: javaScript 라이브러리 CDN 우리가 코드를 리팩토링 하는 이유?
우리가 코드를 '리팩토링' 함으로써 내부 논리와 구조만을 개선해서 코드의 가독성을 높이는데, 가독성이 높은 코드일수록
개발을 능률적으로 할수 있습니다.
프로젝트시 다른 개발자에게 내 코드를 맡겨야 하는 경우, 신입 개발자가 유지보수를 해야 하는 경우 이해하기 좋은 코드는 '유지/보수'를 쉽게 할수 있습니다. 코드 리뷰시 중복코드는 없는지, 이상한이름이 있는지, 반복문은 어떻게 표기 할지 리팩토링 기술을 학습할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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